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주 브리시티가든 빈티지감성,이용팁,포토스팟

by onelro 2025. 3. 15.

브리시티 가든의 야외전경을 찍은 사진

 브리티시가든 스튜디오는 경기도 양주시 봉양동에 위치한 약 800평 규모의 대형 카페로, 영국에서 직접 공수한 빈티지 가구와 소품들로 꾸며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1. 양주 브리시티가든의 독특한 빈티지감성

 브리티시가든 스튜디오는 마치 영국의 고풍스러운 정원 카페에 와 있는 듯한 감성을 선사하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이곳의 분위기는 단순히 예쁜 카페를 넘어, 시간이 멈춘 듯한 공간에서 우아한 빈티지 감성과 감각적인 디자인 요소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일반적인 카페와는 달리, 이곳은 800평에 달하는 넓은 실내외 공간을 갖추고 있어 개방감이 뛰어나며, 여러 개의 공간이 각각의 개성을 갖추고 조성되어 있습니다. 브리티시가든 스튜디오의 가장 큰 특징은 내부를 장식한 앤티크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들이 모두 영국에서 직접 공수된 것이라는 점입니다. 넓고 길게 뻗은 앤티크 원목 테이블과 깊이 있는 가죽 소파는 클래식한 유럽식 살롱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천장에는 화려한 샹들리에가 걸려 있으며, 일부 공간에는 벽난로 장식이 되어 있어 마치 유럽의 귀족 저택에 방문한 듯한 느낌을 줍니다. 유럽풍 원목 책장에는 오래된 서적과 작은 인형, 도자기 등이 장식되어 있어 빈티지한 서재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어두운 우드톤과 클래식한 녹색 & 브라운 계열의 색감전반적으로 어두운 원목 톤이 공간을 감싸며, 딥 그린, 다크 브라운, 베이지 컬러가 주를 이뤄 클래식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밝고 환한 조명 대신 은은한 노란빛 조명을 사용해 편안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공간의 개방감을 살리기 위해 한쪽 벽면을 대형 유리창으로 만들어 자연광이 은은하게 들어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실내가 고풍스러운 유럽식 살롱 느낌이라면, 야외 공간은 ‘브리티시 가든’ 스타일의 정원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잘 다듬어진 초록 잔디와 나무들, 예쁜 화단과 작은 분수대가 배치되어 있어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파스텔컬러의 엔틱 벤치와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어 동화 속 정원 같은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철제 정원 가구와 빈티지한 파라솔이 함께 어우러져 유럽 시골 마을의 작은 카페 같은 느낌을 줍니다. 야외에는 실제 영국에서 가져온 카라반이 설치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특별한 공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내부는 아늑한 거실처럼 꾸며져 있으며, 창문 너머로 정원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계절별로 다른 분위기의 감성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봄에는 정원에 만개한 벚꽃과 꽃밭이 어우러져 로맨틱한 영국식 가든 분위기를 연출되고, 여름에는 푸른 녹음이 우거진 정원이 싱그럽고 활기찬 느낌을 주며, 야외 테라스가 인기이고, 가을은 붉게 물든 단풍과 함께 깊이 있는 색감이 조화를 이루며 따뜻한 감성이 극대화됩니다.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고풍스러운 리스와 장식이 더해져 따뜻한 겨울 감성을 선사합니다. 브리티시가든 스튜디오는 단순한 카페가 아니라 영국의 고풍스러운 정원과 살롱을 재현한 특별한 공간입니다. 실내는 클래식한 앤티크 감성이 가득하고, 실외는 마치 영국 시골의 감성적인 정원을 연상시키며, 조명, 음악, 음식까지도 이러한 분위기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분위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감성 카페입니다.

2. 이용 팁

 양주 브리티시가든 스튜디오는 감성적인 영국식 정원과 앤티크 인테리어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을 제대로 즐기기 위한 팁을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브리티시가든 스튜디오는 계절별로 정원의 분위기가 달라지며, 특정 시즌에만 제공되는 한정 메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최신 방문 후기를 검색해 보고 어떤 메뉴가 인기인지, 현재 정원의 상태가 어떤지 한정 메뉴가 있는지 등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분위기가 워낙 독특한 곳이라 목적에 따라 최적의 이용법이 달라집니다. 사진 촬영을 원한다면 사람이 적은 오픈 시간 또는 평일 오후 2~4시 사이를 추천하고, 방문 추천 포토존이 많으니 미리 원하는 촬영 포인트를 찾아 사진 촬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브런치를 즐기고 싶다면 11시~12시 사이가 가장 적절하고, 메뉴는 팬케이크, 크로와상 샌드위치, 홍차 세트 추천합니다. 데이트라면 조명이 켜지는 저녁 시간이 가장 로맨틱하고, 가족 나들이라면 , 카라반 공간과 야외 정원이 개방되는 낮 시간대를 추천드립니다. 단, 주말에는 아이 동반 고객이 많아 다소 소란스러울 수 있으니 여유롭게 즐기고 싶다면 평일이 가장 한산하니 참고 바랍니다. 주말은 웨이팅이 길 수 있고 주말에는 오후 1시 이후부터 사람들이 몰려 대기 시간이 30분~1시간 발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포토 스팟이 많은 창가 좌석은 선점 경쟁이 치열하므로 일찍 가야 합니다. 특히 카라반 공간은 주말에는 빨리 마감되니 예약은 필수입니다. 단체 방문 시 넓은 원목 테이블 좌석을 추천드립니다.

 브리티시가든 스튜디오는 실내도 아름답지만 야외 정원이 큰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맑은 날 방문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비가 오는 날에는 야외 이용이 어려울 수 있고, 여름에는 모기가 있을 수 있으니 기피제를 챙기면 좋습니다. 창가 좌석은 자연광이 잘 들어와 사진이 감성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가장 인기 있는 자리로 창가 자리를 원한다면 오픈 시간에 맞춰 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야외 정원 테라스도 계절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는데, 특히 봄과 가을에 방문하면 최고의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메뉴를 고를 때는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인 베리 팬케이크와 핸드드립 커피를 추천드립니다. 브런치를 원한다면 크로와상 샌드위치나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샐러드도 좋습니다. 티타임을 즐기고 싶다면 런던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택하면 좀 더 유럽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고, 커피는 기본적으로 핸드드립 방식이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고, 홍차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애프터눈 티 분위기를 내기에 좋습니다. 이러한 팁들을 활용하면 브리티시가든 스튜디오를 더욱 감성적으로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평일 한적한 시간대에 방문해서 여유롭게 커피를 마시고, 정원에서 사진도 찍으면서 하루를 보내면 최고의 힐링 시간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3. 운영정보와 포토스팟 소개

 양주 브리티시가든 스튜디오의 기본 운영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경기도 양주시 봉양동 413-4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일요일은 정기휴무일입니다. 일반적으로 예약 없이 방문 가능하지만, 단체 방문이나 특별한 이벤트를 계획하신다면 사전 예약을 권장드립니다. 주차 공간은 넉넉한 편이지만, 주말에는 방문객이 많아 만차가 될 가능성이 높으니까 10~15분 정도 여유 있게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부 음식 반입은 금지되어 있고, 반려동물은 테라스를 제외하면 동반이 어렵다는 점도 참고 바랍니다. 여기에 분위기를 더하는 음식과 음악이 함께합니다. 대표적인 디저트인 수제 팬케이크는 신선한 베리류와 크림이 듬뿍 올라가 있어 영국식 애프터눈 티 스타일의 디저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블랙앵거스 고기를 사용한 스테이크 샐러드, 바삭한 크로와상과 함께 제공되는 유럽식 브런치 메뉴도 인기입니다. 브리티시가든 스튜디오에서는 커피를 직접 핸드드립 방식으로 내려, 향과 맛이 더욱 풍부합니다. 홍차 종류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 실제로 영국에서 즐기는 티타임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은은한 클래식 음악과 재즈 음악이 흘러나와 더욱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특히 저녁 시간이 되면 조명이 더욱 따뜻해지고, 차분한 음악이 흐르면서 마치 유럽의 작은 갤러리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사진 촬영을 계획하고 있다면 포토스팟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사진이 예쁘게 나오는 시간대는 오전 11시에서 오후 3시 사이로 햇살이 적당히 들어와 자연광을 활용한 감성 사진을 찍기 좋습니다. 촬영하기 좋은 포인트는 야외 정원의 테이블, 창가 좌석, 그리고 카라반 공간으로 특히 영국풍 정원 테이블에서 티 세트와 함께 사진을 찍으면 마치 유럽에서 티타임을 즐기는 듯한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옷을 따뜻한 색감인 베이지, 브라운, 아이보리 계열로 입으면 이곳의 인테리어와 더 잘 어울리고, 커피잔이나 책 같은 소품을 활용하면 감성적인 사진을 연출하기 좋습니다. 또 카페 곳곳에는 유럽풍 조각상, 고풍스러운 문양이 새겨진 기둥, 빈티지한 우체통 등이 배치되어 있어 어디에서 찍어도 감성적인 사진이 나옵니다. 특히 정원 속 작은 테이블과 티 세트가 있는 공간은 유럽 귀족의 애프터눈 티 타임을 연상시키는 인기 있는 촬영 스팟입니다. 브리티시가든 스튜디오의 야외 정원은 마치 영국 시골 마을의 정원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하얀 정원 테이블 & 의자를 배경으로 찍는다면 영국풍 티타임을 즐기는 듯한 연출이 가능하고, 꽃길 산책로에서 촬영을 하신다면 계절마다 피는 꽃이 달라져 다양한 배경을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조명 아래의 테라스는 저녁이 되면 은은한 조명이 켜지면서 로맨틱한 분위기가 연출이 됩니다. 특히 이곳에는 카라반을 활용한 특별한 포토존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카페와 달리 캠핑 느낌이 가미된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장소로 카라반 입구에서 걸터앉아 촬영하시면 빈티지한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카라반 내부의 소품을 활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따뜻한 조명과 앤티크 한 소품들이 많아 인물 사진 촬영 시 효과적입니다. 카라반 창문 너머로 창을 액자처럼 활용하여 촬영을 하신다면 이국적인 감성이 더욱 살아납니다. 해 질 무렵이 되면 야외 테라스에서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환상적인 분위기가 연출이 되고 이 시간대는 조명과 자연광이 어우러져 가장 감성적인 촬영이 가능한 순간이 됩니다. 배경이 너무 밝다면 노출을 낮춰 실루엣 사진을 연출하면 멋진 효과가 나오고 따뜻한 색감의 필터를 활용하면 더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연인의 경우 손을 잡고 걷거나 서로를 바라보는 모습으로 촬영하면 더욱 자연스럽고 감성적인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곳은 일반적인 카페와는 다르게 앤티크 한 실내 인테리어, 빈티지한 소품, 그리고 유럽풍의 정원까지 모든 요소가 조화를 이루고 있어서 해외에 온 듯한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내부 공간과 야외 공간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분위기에 맞춰 자리를 선택할 수 있고, 특히 연인이나 친구들과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 좋은 곳입니다. 또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한적한 분위기에서 커피를 마시고 싶다면 최적의 장소로 브리티시가든 스튜디오는 사진 찍기 좋은 감성적인 공간을 찾는 사람들, 유럽풍 분위기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 조용한 곳에서 힐링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장소입니다.